아침에 먹으면 좋은 식품 5가지 > 올바른 먹거리

본문 바로가기


아침에 먹으면 좋은 식품 5가지


본문

"아침에는 사과를 먹는 것이 좋다"라는 말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사과 이외에도 어떤 음식을 아침에 먹는 것이 좋은지 알아봅시다.

:: 감자 ::


1.jpg
감자의 녹말은 위를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감자에는 몸속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판토텐산 물질과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위산이 적은 아침 공복에 감자를 먹게 되면 감자의 효능이 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 당근 ::


2.jpg
섬유소, 베타카로틴,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은 생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활력충전에 도움이 됩니다. 생즙으로 만든 당근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볶아서 조리한 당근을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압이 낮은 저녁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 토마토 ::


3.jpg
오전 중에는 혈압이 높은 편인데,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의 항산화 물질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소화를 도와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서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아침식사 후 섭취하면 좋습니다.
단, 토마토는 몸을 을 차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노약자들은 토마토를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꿀 ::


4.jpg
'달아서 괜찮을까 싶은 꿀이 아침에 먹으면 좋은 식품이라니?'라고 생각할 수 있을 텐데요.
그러나 꿀은 80% 이상이 당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단당류로,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잘되고 영양가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꿀은 갈증을 해소해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은 식품인데요. 특히 아침에 꿀을 먹으면 몸에 활력을 가져다주어 잠을 깨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도 좋습니다.

:: 요구르트 ::


5.jpg
로스타슬라딘 E2라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궤양을 치료하고 유해한 물질로부터 위 내벽을 보고해주는 요구르트는 아침에 먹으면 장과 뇌가 활발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약 밤에 먹게 되면 밤새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헬스조선건강톡톡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