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케어 (Obamacare) 의 PLAN 살펴보기 (1) > 미국건강보험

본문 바로가기


오바마케어 (Obamacare) 의 PLAN 살펴보기 (1)


본문

오늘은 오바마케어 (Obamacare) 의 PLAN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바마케어는 크게 4개의 Category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표에서 보듯이 Category 는 Bronze, Silver, Gold, Platinum 으로 다른 일반 보험과도 비슷합니다. 특별히 Silver 는 Bronze 에 비해 혜택이 좋고, Gold 보다는 Monthly Premium 이 저렴해서 많이 가입하시는데, 일반 Silver 와 수입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는 Enhanced Silver 가 있습니다. Enhanced Silver 는 소득이 낮을 수록 copay 가 적고, Deductible, Out of pocket 도 낮게 설정되어 집니다. 따라서, 경제 형편에 따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보조와 헤택이 달리지게 되는 것 입니다.

benefit1.jpg

benefit2.jpg
우선, 이번 시간에는 제일 관심이 많은 Deductible, Annual Wellness Exam, Primary care visit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nnual Wellness Exam


모든 Plan 에서 Annual Checkup 을 위해 환자가 부담해야 할 금액은 없습니다. 어른의 경우 PCP (Primary care physician) 와 건강 상담, 혈압 체크, 각종 피검사, 당뇨, 예방접종 (백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50세가 넘는 경우, 직장암, 결장암등의 검사도 받을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Annual checkup 으로 Doctor office 를 방문했는데, Copay 등을 내라고 하면, 정확한 이유를 알아야 보아야 합니다. 임신한 여성의 경우, 각종 임신 중 받을 수 있는 검사와 Well woman visits 이라고해서 예방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 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에게 Annual Checkup (Preventive care) 는 의무이자 권리라고 생각하시고, 꼭 이용 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Primary care visit


일반적으로 PCP (Primary care physician) 을 만나는 일이 병원 방문하는 일의 가장 흔한 일일 것입니다. PCP 를 만날때는 Copay 를 내야 하고, 나머지는 보험회사가 부담하게 됩니다. 표에서 알 수 있듯이, Bronze의 경우 $65 을 내야 하는 반면, Platinum 의 경우 Copay 는 $15 에 지나지 않습니다. Bronze 의 경우, 일반적인 Medical 혜택은 거의 받을 수 없고, 오히려 어떤 경우는 병원에서 Cash Pay 하는 경우가 저렴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Plan 이든 간에 Out of pocket (연간 환자가 낸 돈의 총합계 ex : Copay, Deductible, Coinsurance 등..) 가 정해진 금액을 넘는다면, Doctor Office 건, 종합 병원이든 모든 의료 기관에서 환자가 내야할 돈은 없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Emergency Room 과 Ambulance 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ertified Medical Reimbursement Specialist by AMBA
Chris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