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케어 (Obamacare)와 2020 년 Income limit > 미국건강보험

본문 바로가기


오바마케어 (Obamacare)와 2020 년 Income limit


본문

▶ 오바마케어란 (Obamacare?)


Patient Protection and Affordable Care Act(환자 보호 및 저가 의료법, Affordable Care Act)는 2010년에 통과된 연방법으로, 저가의 건강보험을 더 많은 미국인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법안 입니다. 이 법안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되어, 전 미국 국민의 의료보험 가입을 의무화하는 의료보험 개혁이라고 할 수 있다. 벌써 시행한지 수년이 지났기 때문에 기본적인 설명은 넘어가기로 하고, 2020년부터 적용되는 Income limit 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 우리 가족은 Obamacare 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가?


아래의 표는 2020년에 Obamacare 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족수에 비례한 Income limit 에 대한 Table 입니다.. Income 이 아래의 표보다 많은 경우, 개인적으로 혹은 회사 등을 통해서 건강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택스 보고시, 가족의 연간 소득의 합계가 얼마인지를 따져 혜택의 유무를 잘 따져 보아야 하겠습니다.

Income.png
출처 : CoveredCA 홈페이지

다음시간에는 2020년 Obamacare health Plan 과 benefit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Certified Medical Reimbursement Specialist by AMBA
Chris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